안양시·(주)티켐·7개 주유소, 요소수 안정 공급 업무협약
안양시·(주)티켐·7개 주유소, 요소수 안정 공급 업무협약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요소수 안양관내 업체 차량·시민에게 우선 공급
최대호 안양시장 "뜻 함께해준데 감사. 산업동력 멈추는 일 없어야...!"
요소수 안정적 공급을 위한 협약 체결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25일 관내 요소수 공급업체인 ㈜티켐과 7개 주요소 대표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요소수 안정적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요소수 부족사태 해결의 실마리를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2개 기관과 7개 주유소는 요소수의 원활한 공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티켐은 관내 주유소를 포함한 주요 수요처에 우선적으로 요소수를 공급하고, 7개 주유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에게 보급하게 된다.

시는 이와 같은 수요 및 공급과정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중재하는 일을 맡는다.

협약에 참여한 7개 주유소는 ▵기쁨두배주유소 ▵동안주유소 ▵마하주유소 ▵박달주유소 ▵안양주유소 ▵양지주유소 ▵열린주유소 등이다.

정부의 요소수 판매에 관한 조정명령으로 12월 31일까지 차량용 요소수는 주유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승용차는 10L까지, 승합화물차 등은 30L까지 구매 할 수 있다. 주유소에서 직접 주유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만큼 구매 가능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요소수 때문에 산업동력이 멈추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협약에 응해준데 대해 감사하다. 요소수 부족사태를 해결하는데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티켐은 이달 19일 시 폐기물수거차량에 써달라며, 요소수 1000 리터를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