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 포장비닐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ESG 경영 실천"
한국공항, 포장비닐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ESG 경영 실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공항, 포장비닐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 [사진제공-한국공항]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이 승객 수하물과 항공화물의 Wet Damage 및 파손 등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장비닐을 11월부터 친환경 소재인 '재생비닐'로 전면 교체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한국공항은 재생비닐을 도입해 플라스틱 사용을 억제하고,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하면서 한진그룹이 추구하고 있는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비닐은 환경오염의 주원인이 되는 폐비닐을 활용한 원료로 만든 재생 제품으로 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기존의 비닐과 두께, 인장 강도 등 모든 측면에서 차이가 거의 없고, 실제 조업현장 검증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사용량이 약 350톤에 달하는 조업용 비닐을 친환경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외에도 한국공항은 친환경 조업장비 도입, ‘한진제주퓨어워터’ 무라벨 제품 출시 등 친환경 전환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며, 최근에는 이사회 산하에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전담 실무 추진단을 조직하는 등 본격적인 ESG 경영에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공항 관계자는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자 친환경 비닐 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전 사업장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