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3분기 매출 5,266억 원... '누적 매출 2조원 돌파'
에스디바이오센서, 3분기 매출 5,266억 원... '누적 매출 2조원 돌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허태영)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266억 원, 영업이익 2,49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15일 회사는, 면역화학진단 제품이 여전히 강세를 보였으며, 4분기에는 국제기구 입찰과 신제품 출시, 코로나19 N차 유행으로 인해 면역화학진단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3분기는 선진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진단키트 수요가 다소 감소했다. 또한, 3분기 예정되었던 입찰 시장이 4분기로 연기되면서 매출액에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지난 실적발표에서 예상한 아시아 권역의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권역별 매출 비중이 편향되어 있다는 우려를 씻어냈다”며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인해 재확산이 우려되는 4분기에는 선진국과 중저개발국 모두 자가검사키트와 현장확진검사인 M10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전세계 유통 채널 확보 및 현지 생산을 위한 브라질 진단기업 인수와 사업 다각화를 위한 연속혈당측정기 기업에 지분투자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기의 성장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