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알제리 최대 국영 제약사 '사이달'에 항암제 총 3200만불 규모 수출 계약 체결
종근당, 알제리 최대 국영 제약사 '사이달'에 항암제 총 3200만불 규모 수출 계약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종근당 CKD-OTTO 항암제 공장 전경
▲종근당 CKD-OTTO 항암제 공장 전경

종근당(대표 김영주)의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CKD OTTO’가 알제리 최대 국영 제약사 사이달(Saidal)과 3200만불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5일 회사에 따르면 CKD OTTO는 2026년까지 향후 5년간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항암주사제를 알제리에 수출하며, 공급 계약 체결과 함께 1차 물량을 출하, 수출된 항암제는 입찰을 통해 현지 병원에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CKD-OTTO 백인현 대표는 “CKD OTTO의 항암제 공장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할랄 인증을 획득한 항암제 공장”이라며 “알제리를 시작으로 향후 20억 인구에 달하는 이슬람 국가 진출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KD OTTO는 종근당과 인도네시아 제약사인 OTTO의 합작법인으로 2015년 9월 설립됐습니다. 2019년 현지에 12,588㎡ 규모의 항암제 공장을 준공해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GMP 승인을 획득했으며, 인도네시아 이슬람 최고의결기구인 울레마협의회(MUI, Majelis Ulama Indonesia)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