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4D바이오프린팅으로 의료 혁명을 시도하고 있는 '로킷헬스케어'..."세계 시장으로 본격 시동"
[영상] 4D바이오프린팅으로 의료 혁명을 시도하고 있는 '로킷헬스케어'..."세계 시장으로 본격 시동"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
기업별로 내년, 2022년의 로드맵들이 하나 둘 드러나고 있죠. 
특히 4D바이오프린팅 치료법으로 기술력을 인증받고 있는 로킷헬스케어는 내년 FDA승인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유석환 대표가 그리고 있는 로킷헬스케어는 어떤 모습일까요? 김효선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기자]
4D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로킷헬스케어가, 내년 FDA승인을 앞두고 글로벌 기업으로 한단계 더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유석환 대표는 바이오프린팅 핵심 3가지 기능에 대해 모두 FDA승인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 파트너들과 조인트벤처를 만들며 눈부신 발전을 하겠다는 목표인데요. 유 대표의 계획 들어보시죠.

Q. 로킷헬스케어의 4D바이오프린팅 기술?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 
"사람들이 많이 신경 썼던게 stem cell(줄기세포)입니다. 줄기세포에 잘 자랄 수 있는 환경(environment). 거기에 사실 저희가 굉장히 초점을 많이 둔 기술이 되겠고요. 대부분의 질병은 옥수수밭에서 문제가 됩니다. 옥수수씨가 잘못되는 경우는 없거든요. 그래서 옥수수씨를 하나의 stem cell이라고 보면 사실은 옥수수밭이 저희가 얘기하는 ECM Matrix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포커싱을 ECM. Regeneration niche는 곳에 포커싱을 둬서 스킨도 그런식으로 재생시키는것이고 연골도 그런식으로 재생시키는거고, 키즈닝도 현재 그런식으로 재생시키고 있는 다른 어프로치가 되겠습니다." 

Q. 4D바이오프린팅 치료의 핵심은?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 
"저희가 지금 추구하는 것들이 제일 중요한 포인트인데 전세계 모든 나이드신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사람은 오래 사는데 그거에 대한 돈은 없다. 그래서 그 가격 때문에 바이오시밀러가 빠르게 성장한거거든요.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4D프린터, 3D프린터 얘기하지만 핵심은 치료율이 완치율이 90%가 넘고, 가격은 1/10이나 1/5로 된다, 그러기 때문에 이것은 무조건 굉장히 새로운 골든 테라피로 성장할 가능성이 많은 기술이다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Q.4D바이오프린팅기술... FDA진행상황은?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 
"지금 세 개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바이오 프린터가 메디컬 디바이스냐, 아니냐. 두 번째는 키트가 있습니다. 이건 메디컬 디바이스인데 저희 키트가 5개의 부품으로 돼 있는데, 하나 하나에 대해 다 승인을 받아서 FDA, CE, 한국이든 다 받았고 지금 그걸 원세트로 하는 부분을 시험 중에 있고 내년 2-3월 되면 세트로 승인을 키트로 받을 수 있다라고 돼 있고요. 미국 FDA까지 승인이 받게 되면 아마 전세계 적으로 3가지에 대해서 바이오프린터, 키트, 패치. 이것을 전세계 글로벌 허가를 다 받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Q. 코스닥 상장 및 앞으로의 계획은?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 
"저희가 보기에는 내년 하반기쯤이면 되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지금 프로세스는 현재 1사분기부터 쭉 진행이 되는데 아시다시피 여러가지가 있다보면 아마, 3,4분기 정도면 희망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 자체가 660조원이기 때문에 결국은 지금 모든것들이 준비가 돼 있고 전세계의 파트너들과 조인트벤처를 만들어서 4-5년 후에 굉장히 다른 모습의 상상하시는 것보다 100배 더 커진 회사가 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다. 라는 것들이 저희들의 비즈니스 플랜이 되겠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