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LH, 일곱번째 혁신위원회...투기 재발 방지∙내부 자정 이행안 마련
[영상] LH, 일곱번째 혁신위원회...투기 재발 방지∙내부 자정 이행안 마련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H, 7차 혁신위원회...청렴∙공정∙투명성 제고
인사혁신, 전관특혜 철폐 등 이행안 확정
올 연말까지 투명한 조직으로 재편

[앵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임직원들의 투기 재발 방지를 위해 비위행위 적발 시 퇴직 후 5년까지 환수하게 하는 제재안을 확정했습니다. LH는 연말까지 혁신방안에 따라 투명한 조직으로 재편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자] LH가 조직 내 투기 재발 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내부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LH는 지난 5일 서울지역본부에서 김현준 사장, 김준기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공정∙투명성 제고를 위한 혁신 추진을 주제로 일곱번째 LH혁신위원회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그간의 전직원 재산 등록, 실사용 목적 외 부동산 신규 취득 제한 등 내부통제장치 설치에서 한걸음 나아가 인사 혁신, 전관특혜 철폐 등 세부 이행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우선, 인사 혁신 방안으로는 비위 임직원에 대한 제재 수준을 퇴직 후 최대 5년까지 환수가 가능하도록 임원보수규정을 개정했습니다. 아울러, 다주택자 등 투기행위자가 상위직으로 승진할 수 없도록 승진 제한 제도도 마련했습니다.

전관특혜 철폐안으로는 LH 출신 법무사, 감정평가사에게 퇴직 후 1년간 수임을 제한하는 선정평가 제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퇴직자 접촉 신고제를 신설해 퇴직 직원과의 부적절한 접촉을 원천적으로 금지해 이전에 제기되었던 퇴직 직원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근절한다는 계획입니다.

[싱크] 김현준 LH 사장 "LH가 본연의 역할을 잘 이행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은 아낌없는 독려를 부탁드립니다."

LH는 이외에도 부실 건설업체에 대한 제재 강화를 통한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 국민권익위원회와 협력한 윤리준법경영 도입으로 연말까지 공공성과 효율성이 조화된 투명한 조직으로 재편한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