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가이드봇, 서울경마공원서 방문객 맞이
LG 클로이 가이드봇, 서울경마공원서 방문객 맞이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 안내를 해주는 역할을 맡는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이 서울경마공원을 달립니다.

LG전자는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이달 5일부터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 안내를 해줍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줍니다.

또 ‘LG 클로이 가이드봇’ 전·후면에 있는 27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사회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실시간 경주 정보도 알려줍니다. LG전자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로봇과 함께 사진 찍기’, ‘로봇이 사진 찍어주기’ 기능도 담았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LG 클로이 가이드봇’ 투입은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에 따라 5일 재개장을 하는데 따른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LG전자는 방문객들에게 안내로봇을 알리고, 한국마사회는 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