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환경 혁신공간 에코피아 명예의 전당 제막식
남양주시, 환경 혁신공간 에코피아 명예의 전당 제막식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코피아 명예의 전당, 환경 혁신 사업에 모범 보인 93명의 환경 MVP 시민들 등재
에코피아라운지 2호점 명예의 전당 제막식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8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에코피아라운지 2호점을 열고 에코피아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진행했다.

에코피아라운지 2호점은 지난 2월 정약용도서관에 에코피아라운지 1호점을 오픈한 이후 8개월 만의 성과로, 시민 환경 의식 개선을 위한 환경 교육 체험장으로 지금까지 약 230여 회의 교육이 진행돼 2000여 명에 이르는 시민들이 환경 교육에 참여했다.

에코피아 명예의 전당에는 생활 쓰레기 20% 감량을 위한 남양주시 환경 혁신 사업에 모범을 보인 93명의 환경 MVP 시민들이 등재됐다.

명예의 전당에 등재돼 오픈식에 참석한 한 시민은 "시에서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해 줘 즐겁게 쓰레기 감량과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등재되니 더욱 큰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공공 분야에서 펼치는 행정 속에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그 조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진정한 ESG 행정이다. 에코피아라운지 2호점 오픈은 시민들이 시에서 추진하는 환경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 주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 에코피아라운지 환경 교육은 에코피아라운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내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는 환경 교육은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