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한국해비타트와 재한베트남인 주거환경 개선 나서
대우건설, 한국해비타트와 재한베트남인 주거환경 개선 나서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우건설, 한국-베트남 지원사업 협약식.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 김형, 정항기)이 1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내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양국의 협력 강화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우건설 김형 사장, 주한베트남대사 응우옌 부 뚱(NGUYEN VU TUNG) 대사,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 원오사 팃 드언 탄(THIC TUONG THANH) 스님이 참석하여 한국-베트남 양국의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재한베트남인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대우건설은 벽화 조성과 쉼터 건립을 위해 2억5천만원의 사업비 전액을 후원하고 임직원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쉼터 건립을 위한 부지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베트남불교 원오사가 제공하고, 한국해비타트는 사업추진을 전담합니다.

벽화는 종로구에 신축 중인 주한베트남대사관의 내·외벽에 양국의 전통과 화합을 상징하는 문양을 주제로 올해 말 조성이 완료될 예정이며, 원오사 내 쉼터 건립은 내년 10월 완공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대우건설 김형 사장은 “이번 협약은 2022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추진돼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양국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고,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 교민들의 삶에 휴식처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