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 inno.N, "공동연구∙빅데이터 활용해 혁신항암신약 연구 총력"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MOU'
HK inno.N, "공동연구∙빅데이터 활용해 혁신항암신약 연구 총력"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MOU'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K inno.N(대표 강석희)이 글로벌 항암 신약 발굴을 위해 신약연구벤처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최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ENPP1 저해 선천면역항암제’ 등 항암신약물질의 임상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연구 협약을 맺었으며, 기존 후천성 면역세포 활성화 기전의 면역 관문 억제제들이 갖고 있던 낮은 반응률 등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K inno.N의 R&D총괄 송근석 전무는 “HK inno.N은 기업, 병원 등과의 항암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 기술 교류 등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적극 추진해 미래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며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면역 항암제 개발에 힘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ENPP1가 암세포 표면에서 면역 세포간 신호를 차단하고 면역 억제 분자의 방출을 돕는 핵심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다수의 기업들이 ENPP1을 저해하는 면역 항암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