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 "10월 중 우울증 전자약 FDA판매 허가 신청" 
[영상]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 "10월 중 우울증 전자약 FDA판매 허가 신청"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기 자극을 통해 우울증과 치매 등을 치료하고 있는 와이브레인(네오펙트 관계사)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올해 FDA준비를 마치고 내년 기술특례상장까지 목표하고 있는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를 함께 만나보시죠.

Q. 와이브레인 전자약?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 
"와이브레인(네오펙트 관계사)의 우울증 전자약은 기본적으로는 뇌에 감정조절과 관련된 회로를 조절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착용을 하면 전전두엽에 미세한 전류가 인가되게 되는데요. 이 전류는 두가지 효과를 가집니다. 첫 번째로는 뇌에 자발적인 활동들을 증가시켜주고, 두 번째로는 synapse(시냅스)에 가속성을 증가시켜서 해당상태가 좀 더 잘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조금 더 감정조절을 잘 하는 기능을 활성화 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돕습니다. 저희 우울증 전자약은 손바닥만한 모듈크기로 환자가 편리하게 재택으로 가져갈 수 있고 재택에서 자가사용 가능한 치료기기입니다. 이 조그만한 모듈안에 약과는 다르게 전자처방을 할 수 있는데요. 정해진 용량, 용법대로만 자동으로 동작을 합니다. 사용여부에 대해서 자동으로 기록이 되고 병원에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 메커니즘일 뿐 만 아니라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굉장히 큰 진보를 이뤘습니다. "

Q. FDA 허가 신청... 진행 상황은?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 
"저희가 FDA De NoVO(드 노보)라고 하는 제도를 통해서 허가를 받기 위해서 지금 준비를 마친 상황이고요. 국내 임상 결과 그리고 인종간 효능이 동일 할 수 있다는 근거자료를 준비를 해서 10월 중에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전자약 시장은 연간 대략 5조 정도 되는 글로벌 시장이 형성 돼 있고, 연 평균 성장률 13%정도의 고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5조 시장에서 벗어나서 제약시장 스케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Q. 2022년 상장 목표?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 
"현재 저희가 국내 정신과 시장을 중심으로 해서 매월 2000건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률은 120%정도 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저희 시장기반에 전자약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내년까지 정신과 시장 30% 점유하는 것이 목표이고요.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 특례상장을 할 예정이고요. 상장으로 확보된 자금들은 말씀드렸지만 저희 기술의 고도화와 해외진출을 하는데 활용할 예정입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