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ESG 이슈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엔지니어링, ESG 이슈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1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데이터를 담은 ‘2021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ESG기반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대한 투자자와 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측면의 위협요인에 대한 회사의 대응 노력을 강조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이에 리스크 발생 가능성과 영향도를 기반으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각의 최우선 이슈를 선정하고,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 ‘중대재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 경영’ 등 심층 하이라이트를 구성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을 위해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를 확대 적용했습니다. 기존의 기준 적용 외에도 TCFD(Task Force on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 SASB(Sustain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WEF-IBC(World Economic Forum - International Business Council, 세계경제포럼 국제비즈니스위원회)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 반영해현대엔지니어링의 비재무정보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점차 중요성이 강조되는 ESG 정보 공개 트렌드에 따라,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향후 정보의 공개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 ESG경영에서도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