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나왔다…내달 코엑스몰서 시범운영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나왔다…내달 코엑스몰서 시범운영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LG전자 제공]
코엑스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습니다.

LG전자와 WTC Seoul(더블유티씨서울)은 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WTC Seoul은 무역센터의 자산·시설관리 전문회사입니다.

이 제품은 유동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시설 안내 및 길찾기 서비스와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기반, 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줍니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도슨트 기능도 강점입니다. 이 로봇은 코로나 19로 인해 방문객들이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상황에서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로봇에는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어 고객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활용해 이 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 맞춤형 타깃 광고가 가능한 셈입니다.

또 이 로봇은 심야 시간에도 보안업무를 수행합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본체에 저장하고, 원격으로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LG CLOi Cloud Station)을 통해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호텔, 병원, 레지던스, F&B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으로 운영 업무의 효율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제공,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