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고용시장에 확산 되도록 협력·지원"
경총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고용시장에 확산 되도록 협력·지원"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이하 ‘경총’)가 24일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고용 응원 네트워크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달 24일 청년고용 응원 네트워크 출범 이후 개최된 첫 회의로, 경총, 고용노동부, 멤버십 기업을 비롯한 주요 기업, 그리고 전문가 지원단 및 연구진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삼성전자 유종민 상무가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인 ‘SSAFY(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를, 성균관대 조준모 교수가 ‘청년고용 생태계 육성을 위한 기업HR 방향과 과제’를 각각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 유종민 상무는 “SSAFY는 만 29세 이하 취업준비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 연계형 SW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관련 비용은 모두 삼성에서 부담한다”며 “지금까지 SSAFY를 거친 2,087명의 수료생 중 77%에 달하는 1,601명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기업 544곳에 취업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성균관대 조준모 교수는 ”기업과 청년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해 가는 일자리 공감 플랫폼을 마련해야 한다“며 ”기업이 단순히 채용할 인력만을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라 삼성 SSAFY와 같이 ESG 관점에서 청년고용 생태계 육성을 위한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고용노동부 박화진 차관은 “청년고용 응원 네트워크는 경총과 정부가 함께 추진하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확산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며 “경영계, 전문가, 정부가 모여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창의적인 대안을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경총 류기정 전무는 “오늘 개최된 1차 회의는 지난달 출범한 청년고용 응원 네트워크가 실질적인 첫발을 내딛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기업, 정부, 전문가 지원단과 협력해 더 많은 기업들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조치들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