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LH가든쇼' 정원 작품 공모 접수...내달 13일까지
LH, 'LH가든쇼' 정원 작품 공모 접수...내달 13일까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3회 LH가든쇼'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LH]

LH(대표 김현준)가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제3회 LH가든쇼’ 시그니처가든 국제 공모와 작가정원 공모에 대한 작품 접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LH가든쇼’는 정원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수요 증가에 따라 지난  2018년 세종 무궁화공원 조성을 위해 처음 추진됐으며, 작년에는 작품 공모를 통해 평택고덕 지구에 동말근린공원이 설치됐습니다.

이번 제3회 LH가든쇼 작품 공모전으로 LH는 2기 신도시인 인천 검단신도시의 활성화와 지역 주민 편의 제고를 위해 지구 내 제2호 근린공원(5만5695㎡)에 공공정원 22개소를 설치하고, 오는 ’22년 6월에 가든쇼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공공정원 22개소는 이번 실시하는 시그니처가든(1개소) 국제공모와 작가정원(7개소) 공모 선정 작품, 그 외에 국내외 작가초청을 통한 4개 작품, 주민참여 및 대학생 참여를 통한 10개 작품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LH가든쇼의 주제는 ‘대지의 주름, 자연의 물결’로, 공모 참가자는 검단의 지명이 검붉은 갯벌과 신성한 마을에서 유래됐다는 것과 연계해, 쉼 없이 변화하며 움직이는 자연의 흐름을 정원 설계에 담아야 합니다. 

정수미 LH도시경관단장은 “내년에는 인천검단신도시에 1만 가구 이상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LH가든쇼 개최를 통해 도시 활성화를 견인함으로써 주민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입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