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오산 청년 하이 축제 25일 온라인 개최
제1회 오산 청년 하이 축제 25일 온라인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캐릭터인 까산이 이용한 게임부터 다양한 해시태그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
제1회 오산 청년 하이 축제

[오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오산시가 제2회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제1회 오산 청년 하이 축제'를 9월 25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년협의체 축제기획분과 청년들이 기획, 운영할 예정으로 청년들을 만나 인사하는 'Hi~' 와 청년들의 위상을 높이자는 뜻 'High' 를 반영해 '오산 청년 하이 축제'라는 명칭으로 진행된다. 

1부 나눔과 즐김, 2부, 소통과 공감, 3부 EDM 축제 주제로 나누어져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전 신청 후 예약을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현재의 청년이 미래의 청년에게'는 현재의 청년이 하리보 비누만들기 과정을 통해 만든 비누를 고3 청소년들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 밖에도 혼밥&혼술러들을 위한 나만의 잔·무드등 만들기 과정 및 홍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스탠드 업 코미디 공연도 진행된다. 

2부에서는 '시장님과 토크콘서트 및 보이는 라디오 고민대회'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며, 3부는 SKT 메타버스 앱 ifland 가상공간에서 EDM DJ 들의 EDM 축제가 이루어진다. 

가상의 공간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설정하여 같은 공간에서 같은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도록 DJ JUNCOCO, SEFO, GUNNER, CREAM 등 유명 DJ들이 참여해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공유한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은 온라인 '오산청년.kr' 사이트 또는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이 달 22일까지 받는다. 

또한 오산시 캐릭터인 까산이를 이용한 게임부터 다양한 해시태그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곽상욱 시장은 "청년기본법에서 정한 청년의 날은 진심으로 의미가 있는 날이며, 코로나19로 특히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년들이 축제 당일만큼은 모든 걸 내려놓고 즐기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