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상업시설 '인기'...주거시설 공급 성적따라 '선호 격차'
단지 내 상업시설 '인기'...주거시설 공급 성적따라 '선호 격차'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단지 내 상업시설로의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의 경우, 편의점 ∙ 약국 ∙ 세탁소 ∙ 학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은 물론, F&B ∙ H&B 등 다양한 업종의 유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완판 단지 내 상업시설 '눈길'...주거시설 성적으로 이미 상품성 검증 완료

완판된 주거시설과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입지나 상품성 등에 대한 검증이 끝난데다, 단지 내 고정수요를 주 소비층으로 둘 수 있는 만큼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장기화로 ‘홈어라운드’ 소비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흐름 역시, 최근 단지 내 상업시설의 인기를 뒷받침하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자들의 활동 반경이 거주지 인근으로 축소되면서, 거주지 인근 소비를 일컫는 ‘홈어라운드’ 소비가 주목받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 단지 내 상업시설이 인기를 끄는 데에는 이처럼 달라진 라이프스타일도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단지 입주민에 배후 수요까지 더해

이러한 가운데, 현재 전국에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공급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됩니다.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조성하는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2018년 분양해 평균 20.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입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은 단지 내 고정수요 1175가구를 비롯, 반경 1km 내 배후 주거단지 수요 약 9200여 가구를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밖에 다수의 공공기관이 가깝고, KBS 춘천방송총국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등이 인근에 있어, 소비층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