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신경재활 의료로봇 '인모션 암(InMotion ARM)' 서울대병원에 공급
큐렉소, 신경재활 의료로봇 '인모션 암(InMotion ARM)' 서울대병원에 공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대병원. '인모션 암' 설치 및 의료진 대상 설명
▲서울대병원. '인모션 암' 설치 및 의료진 대상 설명

큐렉소(대표 이재준)가 상지재활로봇인 ‘인모션 암(InMotion ARM)’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공급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인모션 암은 미국 BIONIK(Bionik Laboratories Corp.)社의 상지재활로봇으로, 큐렉소는 BIONIK과 계약을 통해 2018년부터 국내 의료시장에 인모션 암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큐렉소는 현재 인모션 암을 2010년 국립재활원에 첫 설치 이후 다수의 재활병원에 보급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주요 병원으로는 서울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보훈병원, 산재병원 및 지역 재활병원 등이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오병모 교수는 “이번 인모션 암 도입으로 뇌졸중 등 신경질환 때문에 팔의 기능에 장애가 있는 환자들의 치료에 보다 진보된 치료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상지로봇 재활치료는 2차원적인 Shoulder-elbow 움직임을 위주로 하는 운동으로 환자는 로봇 암에 팔을 올리고 화면을 보면서 환자 자신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빈도, 강도, 저항 및 움직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