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데이터(KED)는 이호동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생활 속 실천할 약속을 본인의 SNS에 올리고 다음 후발 주자를 지명하는 형식입니다.

이호동 대표는 진승호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 대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중소기업 ESG 평가 확산하GO, 진정한 ESG 경영 실천하고GO"라는 약속 메시지를 내놓았습니다.

최근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ESG 평가모형을 개발해 현대중공업·사회적가치연구원·정부조달마스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의 ESG 경영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기업데이터도 일회용품 사용을 될 수 있는 대로 줄이고 중소기업도 ESG 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차영환 한국무역정보통신 대표를 지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