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구로구청,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시 설명회 개최
비상교육-구로구청,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시 설명회 개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9월 10일 시작되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구로구청과 공동으로 제작한 ‘2022 대입 수시 대비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비상교육은 매년 구로구청과 함께 수험생의 대입 수시 및 정시 준비를 돕기 위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해오고 있는데,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전 녹화 방식의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1부 2021년 상반기 수능 모의평가 결과분석, 2부 2022학년도 대학별 수시전형 요강분석, 3부 2022학년도 주요 대학 수시 지원 전략, 4부 2022학년도 수시 대학별고사 학습전략의 순서로 구성됩니다.

강연을 맡은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은 “올해 수시부터는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 추진에 따라 전형 변화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주요 대학의 정시 선발 인원이 늘어난 대신에 수시는 학생부 종합전형과 논술 전형 선발 인원이 줄고 학생부교과 전형 선발 인원이 크게 늘어났다.”며, “수험생들은 학생부, 논술, 면접, 자기소개서 등 수시 전형 요소 중에서 자신의 강점을 파악해 지원 전략을 짜고, 전형 변화를 고려해 합격 가능성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설명회 영상은 비상교육 유튜브와 구로구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고,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 자료집 PDF파일은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인쇄된 책자로 구로구청 학습 지원센터에서 배포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