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더샵 일산엘로이'..."주거형 오피스텔의 대형화"
[동영상] '더샵 일산엘로이'..."주거형 오피스텔의 대형화"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약 경쟁률 심화...주거형 오피스텔 급부상
오피스텔, 청약통장 없어도 청약 가능
풍동2지구, 미니 신도시 개발 예정

[기자] 올 2분기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크게 오르면서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분기 수도권 지역에 공급된 아파트 분양 물량은 39개 단지, 만천여 가구로 확인됐습니다. 접수된 청약건수는 46만5천여 건으로 1분기에 비해 약 2배가량 높아진 셈입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공급되는 단지들은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치열해지는 아파트 청약 경쟁 속 일산 신도시 내 소형 아파트를 표방한 대규모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가 공급돼 분양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싱크] 김하윤 'ㄷ'오피스텔 분양관계자 "오피스텔 총 1976실의 주거 공간은 물론 풍동천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주거 단지와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더블 역세권인 단지 앞 백마역은 경의중앙선과 함께 서해선이 추가로 연결될 예정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산 풍동 2지구 일대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 총 4600여 가구와 상업 및 문화시설이 예정돼 있어 일산 내 미니 신도시로 개발될 전망입니다.

또한 단지의 청약은 군별로 진행되어 1인 당 최대 3개군까지 중복 청약이 가능합니다. 

[싱크] 김하윤 'ㄷ'오피스텔 분양관계자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체육시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코인 세탁실은 물론 방문 손님들의 편의까지 신경 쓴 게스트 하우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높아만 가는 청약 당첨 점수에 MZ 세대들의 내 집 마련은 점점 멀어져 가는 현실입니다. 아파트를 닮은 단지 구성과 주거형 오피스텔만의 청약 메리트를 가진 이 단지가 늘어가는 젊은 세대의 주거 수요를 담아 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