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클레온, 딥러닝 기반 실감형 교육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웅진씽크빅-클레온, 딥러닝 기반 실감형 교육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I교육기업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이재진)이 클레온(대표 진승혁)과 차세대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클레온은 딥러닝 기반 영상·음성 생성 기술인 ‘딥 휴먼(Deep Human)’을 보유한 기업이다. 사진 1장과 1분 가량의 음성 데이터로 영상 속 인물의 얼굴과 음성을 변환하고 생성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협약으로 딥 휴먼 기술을 증강현실(AR) 독서 제품 ‘인터랙티브북’, 글로벌 브랜드 ‘AR피디아’ 등에 도입해 보다 생생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습자의 목소리와 사진을 활용해 원하는 국가 언어로 음성을 생성할 수 있고, 책 이야기와 결합시켜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간접경험도 가능해져 학습과 독서에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삼락 웅진씽크빅 IT개발실장은 “우수한 딥러닝 기반 기술력을 갖춘 클레온과 협력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학습 및 독서 경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웅진씽크빅은 특허 출원, 해외시장 진출 등을 통해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증강현실 관련 국내 특허 5건을 취득했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미국 특허도 3건 취득했다. 웅진씽크빅 AR기술과 글로벌 브랜드 AR피디아는 해외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식서비스산업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약 25억 원 규모의 R&D 지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