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반환점 돈 나재철 "디폴트옵션 도입 시급...ISA·공모펀드 활성화 추진"
[동영상] 반환점 돈 나재철 "디폴트옵션 도입 시급...ISA·공모펀드 활성화 추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

임기의 절반을 지나온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이 그동안의 성과를 밝히고 남은 임기동안 추진할 주요 사업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나 회장은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위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씽크] 나재철 / 한국금융투자협회장 :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사적 연금제도 개혁의 시발점으로서 제도 도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협회는 노후 소득보장기능이 거의 상실된 퇴직연금의 제도개선을 더는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나 회장은 시급한 제도 개선을 국회에 호소했습니다.

[씽크] 나재철 / 한국금융투자협회장 : 저는 대승적 차원에서 국회에 간곡히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수익률 제고라는 본래 취지가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원리금보장상품도 사전지정운용 상품 유형에 포함한 법안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통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또 나 회장은 남은 임기동안 국민재산 증식에 기여하기 위해 투자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제도 개선과 공모펀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씽크] 나재철 / 한국금융투자협회장 : 자본시장을 통한 국민자산 증식을 위해 ISA 제도 개선에도 계속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또 중산층 재테크 수단인 공모펀드 활성화를 위해서 하반기에도 관련 법․규정 개정에 맞추어 투자자들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공모펀드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금투업계 신뢰 회복을 위한 자정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씽크] 나재철 / 한국금융투자협회장 : 지난 4월 자본시장법이 개정되었고, 10월에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협회는 작년에 이어 회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직무윤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집중교육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 의무와 책임의식을 함양해서 투자자 신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은 임기 동안 신뢰받는 자본시장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는 나재철 회장. 그의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