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GTX 흥행불패…파주 운정3택지개발지구 이어받나?
[기자가 간다] GTX 흥행불패…파주 운정3택지개발지구 이어받나?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특별 교통호재 GTX-A
학세권·공세권 입지
특화설계·개별옵션

파주 운정3택지개발지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지구는 현재 대우건설 2494가구, 중흥건설 1200가구, 제일건설 1152가구, 우미건설 846가구 등 대형건설사들이 공급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총 13단지에 9380가구에 달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부동산 시장의 상승 흐름을 타고 인근의 운정신도시 집값 역시 오르고 있는 점도 호재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운정신도시의 한 아파트 는 지난달 6억4000만원 최고가로 거래됐습니다.

최근 LH투기 사건 등 3기 신도시 개발이 발목 잡히면서 다시 2기 신도시가 주목받는 모습인데요. 여기에 더해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이 특별한 교통 호재로 운정3지구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윤재덕 'ㅈ'아파트 분양관계자: GTX-A노선 개통시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대, 삼성역까지는 30분대에 도달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3호선 연장계획추진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구간 24년 전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접근성 향상은 물론 인근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더욱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합니다.] 

이처럼 여러 장점을 지닌 운정3지구 내에서도 특히 관심이 쏠리는 지구는 단지 바로 앞에 공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있는 9블록과 11블록, 두 곳입니다. 이른바 공세권과 학세권을 끼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 가치가 매우 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9블록 단지 남측에는 역사공원이, 11블록 단지 남측에는 문화공원, 남서측에는 체육공원이 들어선다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윤재덕 / 'ㅈ'아파트 분양관계자: 두 개 단지 모두 40%대의 높은 조경율로 구성돼 쾌적성을 높여드렸으며, 물빛원, 송림원, 청류원 등 각 테마공원을 통해 주거생활의 힐링라이프 또한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 내부는 4베이 구조와 우물천장 구조 등을 적용해 개방감을 살렸으며 여러 특화설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창문은 특화설계 된 창문인데요. 일반 창문보다 두꺼운 로이복층유리로 마감해 자외선 차단과 소음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전용 면적별로 개별 옵션을 둬 고객이 원하는 대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단지가 여러 교통호재로 GTX역세권 단지 청약 불패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김미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