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과 스마트시티 MOU 체결
SK증권,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과 스마트시티 MOU 체결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김 신 SK증권 사장과 채정섭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사장이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왼쪽부터) 김 신 SK증권 사장과 채정섭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사장이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증권]

SK증권(사장 김신)은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최대 규모 관광레저기업도시인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도시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SK증권은 솔라시도의 사업시행사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과 향후 ▲스마트시티 개발계획 수립 ▲스마트시티화를 위한 연구개발 ▲홍보전략 수립, 실행 및 관련 기술업체 유치 등 사업의 성공적 시행을 위한 다양한 외부활동 ▲스마트시티 사업분야 공동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SK증권은 최근 ‘라이다센서를 가지는 스마트폴(사물인터넷 및 정보통신기술을 신호등이나 가로등과 같은 기둥 모양의 도로 시설물에 접목해 본래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구축한 시설물)을 이용한 자율주행시스템’과 ‘공동구(상하수도, 전화케이블, 가스관 등을 함께 수용하는 지하터널)를 활용한 물류시스템’ 등 스마트시티에 적용되는 2건의 독자 기술과 시스템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진행해오던 리서치센터를 지식서비스부문으로 확대하고, 부문 내 스마트시티추진실을 신설했다. 이는 국내 증권사로서는 처음으로 스마트시티 전담 조직을 구성한 사례에 해당한다. 

SK증권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외 스마트시티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솔라시도 스마트시티 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라시도는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일원 632만평 부지에 계획인구 3만6000명 규모의 친환경 스마트 블루시티 사업으로, 전라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미래 신도시 도시건설 프로젝트다. 국내 최대규모 태양광발전소(98MW, ESS 306 MWh, 158만 9천㎡)와 태양의 정원을 지난해 준공했으며 7월 중 솔라시도CC(18홀) 개장, 골프장 주변에 34만 평의 주거단지와 15만평 규모의 '산이정원'을 조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