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롯데하이마트,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동반위·롯데하이마트,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4일 오전 10시 동반위서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동반위 측 "협력사 ESG 경영 지원하는 움직임 확산되길 기대"
[사진: 동반위 제공]
(왼쪽부터)롯데하이마트 최원경  컴플라이언스팀장,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준법경영부문장,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이사,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동반성장위원회 이면헌 위원회운영부장, 동반성장위원회 김호영 동반성장전략팀장 순입니다.[사진: 동반위 제공]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 이하 '동반위')는 롯데하이마트(대표이사 황영근)와 24일 오전 10시 동반위(서울시 구로구) 에서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동반위에서 추진 중인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유통 대기업이 최초로 참여한 협약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9년 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해 3년간 협력사의 임금 및 복리후생을 지원하는 첫 걸음을 뗀 후,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인력이 부족한 협력사의 ESG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도 함께 함으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협력 중소기업의 ESG 지원을 위해 출연하는 상생협력기금은 법인세공제 및 지정기부금 인정 등의 세제혜택이 주어지며, 동반위는 협력사 ESG 지원 실적을 동반성장지수에 점진적으로 반영하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또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은 롯데하이마트가 운영하는 펀드 금리 우대, 판로개척 프로그램 지원, 파트너사 정기 평가 시 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은 "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한 ESG 확산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통업계는 물론 다양한 업종에서 협력사 ESG 경영을 지원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