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바라보는 환경사랑 실천은 어떤 모습일까?
어린이가 바라보는 환경사랑 실천은 어떤 모습일까?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양시 만안구, 초등대상 2021년 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
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 포스터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양시 만안구가 이달 10일부터 7월19일까지 환경 위기에 대한 관심과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주제로 '환경사랑 글·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대상은 초등학교 학생과 초등생과 동일 연령대 어린이들이며 작품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후 환경 변화와 환경 위기를 생각해 보고 실천 방법을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사는 세상, 지구를 구하는 슬기로운 저탄소 생활, 미세먼지 대응과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글과 그림이면 된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린이는 글(시, 수필)과 그림(회화, 포스터)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작성, 학교를 통해 일괄 응모하거나 만안구청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 '열린 광장>새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글‧그림 분야별로 저학년부(1~3학년 상당), 고학년부(4~6학년 상당)로 나눠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 총 6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은 작품집에 수록되어 환경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많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전시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철 만안구청장은 "어려서부터 환경문제에 관해 바람직한 생각과 표현의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번 공모전이 그러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