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동, '쎌트로이' 코로나19 날숨 포집키트 특허 출원 ... "검사 고통 줄인다"
국동, '쎌트로이' 코로나19 날숨 포집키트 특허 출원 ... "검사 고통 줄인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날숨포집키트 이미지 (사진 제공=국동)
▲날숨포집키트 이미지 (사진 제공=국동)

국동(대표 오창규)이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 쎌트로이가 수검자의 날숨에서 바이러스, 세균 검체 분석이 가능한 날숨 포집키트에 대한 특허를 출원 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동 바이오사업본부에 따르면, 날숨 포집키트는 현재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한 계절 독감 바이러스, 기타 호흡기 질병을 일으키는 여러 바이러스의 진단을 위한 검체를 사람의 날숨에서 포집해 키트 안에 있는 Direct lysis buffer에 바로 보존 및 용해시켜 분석하는 키트이다. 

특히 튜브에 들어 있는 보존용액이 바이러스를 불활성화해 핵산을 안정화하기 때문에 검체를 바로 민감도가 높은 유전자 증폭(PCR) 방식 등의 분자진단 검사에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쎌트로이 이재호 대표는 “날숨 포집기는 사람에 의한 면봉 검체 채취의 한계와 고통을 해결할 수 있다”며, “의료진이 직접 검체를 채취할 때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 그리고 의료진을 훈련시킬 필요성을 줄여, 검체 채취 실시 효율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사용이 간편하고, 대량 검사에 최적화된 기술”이라며, “쎌트로이의 분자진단 기술과 날숨 포집키트를 함께 연계하여 단순 바이러스 포집키트에서 향 후 질병의 분자진단까지 연결하여 사업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동과 쎌트로이는 현재 날숨 포집기의 유통과 마케팅을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시장 동반 진출 협력 파트너를 모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