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천국 안산 풍도가 SBS '정글의 법칙' 에 방영돼
야생화 천국 안산 풍도가 SBS '정글의 법칙' 에 방영돼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야생화 100대 명소
SBS '정글의 법칙'에 소개된 안산 풍도 전경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 대표 관광지 중 '야생화 천국' 풍도가 SBS '정글의 법칙'으로 전국 시청자들에게 소개됐다.

풍도는 산림청이 선정한 대한민국 야생화 100대 명소 중 하나로, 매년 봄이 되면 야생화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최근에 풍도는 일본식 표현인 '풍성할 풍(豊)'자 를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사용해온 '단풍나무 풍(楓)'자로 바꿔 지명을 회복했다. 

국내외 아름다운 미지의 생존지를 소개하는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은 지난 8일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라는 주제로 풍도에서의 1박2일 생존기를 공개했다.

방송에서는 자타공인 생존의 달인인 족장 김병만, 영화배우 박기웅, 홍현희&제이쓴 부부, 셰프 정호영,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 승희, 코미디언 최성민의 아름다운 섬, 풍도에서의 생존 여행이 그려졌다.

1박2일간 풍도 매력에 푹 빠진 출연진들은 △자연산 김 △개조개 △홍합 △말똥성게 △참풀가사리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며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우기도 했다.

특히 와플팬에 눌러 먹는 개조개와 게의 맛은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별미였고, 보기만 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북배에서 바라본 서해 풍경까지, 오감을 사로잡은 풍도의 매력이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전해졌다.

SBS 정글의 법칙-풍도 편은 오는 15일 두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풍도의 자연을 잘 가꾸고 보존해서 더 찾고 싶고, 더 머무르고 싶은 아름다운 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하루 1회 운항하던 관광선을 하루 2회 정박하도록 운항횟수를 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