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로보틱스 - 성지산업, 로봇부품 솔루션 R&BD 협력사업을 위한 MOU 체결
에이치로보틱스 - 성지산업, 로봇부품 솔루션 R&BD 협력사업을 위한 MOU 체결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성지산업 김진덕 부사장, (오) 에이치로보틱스 구익모 대표
▲(왼)성지산업 김진덕 부사장, (오) 에이치로보틱스 구익모 대표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가 종합 전자부품 제조 전문 기업 성지산업(대표 임성옥·전택승)과 '로봇부품 솔루션 R&BD'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로봇부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생산 ▲신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영역 확장 및 중장기 핵심 부품 내재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등이며 양사는 향후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서비스 로봇산업 전반의 부품 솔루션과 로봇 특화 센서 및 회로에 대한 공동개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로봇 핵심 부품의 국산화를 추진하고 확보된 기술을 바탕으로 중장기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특히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주요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재활로봇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통해 급격하게 팽창중인 로봇 관련 글로벌 밸류 체인을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13일 성균관대학교와 재활로봇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재활로봇연구센터 공동 설립 및 차세대 재활/의료용 로봇 기술 개발과제 공동 추진 등 재활로봇 산업 내 장기적인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부품산업 내 입지가 탄탄한 성지산업과의 협업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면서 “로봇부품 솔루션의 공동개발을 통해 중장기 회사의 단계적 성장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부품 수급과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세트 제품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성지산업 관계자 역시,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의 성장과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신사업으로의 빠른 확장을 통한 솔루션 공급자로의 입지를 다져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5-05 07:07:06
성균관대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와 연계되어,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성균관대의 연구능력은 국내 최고수준이라고 한화첨단소재 이 선석 대표가 언급.2019.8.1, 이데일리 보도기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화첨단소재는 성균관대와 함께 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및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선석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 능력을 보유한 성균관대와 상호 협력 활동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 및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는 세계적인 독일 화학사 바스프가 입주되어 있습니다. 반도체,전기.전자.컴퓨터 및 의대.약대등을 기반으로, 화학과, 여러 생명공학학부와 다중연계하여 의약학.화학

윤진한 2021-05-05 07:07:36
의약학.화학 및 기계산업.기초과학이 강한 독일계 대학이나 회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면 좋을것입니다. 독일의 하노버 산업박람회등도 적절하게 활용하여야 합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국사자격 Royal성균관대, 서강대(세계사 교황 윤허 반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세계사의 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상기.

http://blog.daum.net/macmaca/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