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물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자체 역대최고점 86.5점 받아
구리농수산물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자체 역대최고점 86.5점 받아
  • 류창기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통인들 소통 및 옥상 주차장 개선공사 실시
구리농수산물 도매시장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는 지난 15일 발표된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인 86.5점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작년 한해 이해당사자와 시장 유통인들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환경 85.3점, 서비스과정 86.9점, 서비스결과 87.7점, 사회적만족 88.3점, 전반적만족 84.7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6.5점을 얻었다. 이는 전년보다 무려 8.2점 상승한 수치로 공사가 고객만족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소통 경영을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제10대 사장에 취임한 김성수 사장은 농어민과 시민 중심의 고객만족 경영을 선언하고 CS 피드백 컨설팅, 고객만족도 경영 지침 제정 등 고객만족 경영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도매시장 발전협의회 개최, CS교육 및 워크숍, CS실천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 구리시의 지원을 통해 2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숙원사업이었던 옥상주차장 개선공사를 실시하는 등 시설 개선에도 힘써온 결과 이번 고객만족도 점수가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공사는 이번 고객만족도 결과를 분석하여 고객 요구사항을 도출하고 우선 해결 과제 TOP 6를 선정하는 등 2021년 고객만족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시설재배치를 통한 청과시장 활성화 사업, 수산시장 명소화 및 푸드테크기반 창업플랫폼 구축, 수산동 옥상주차장 개선공사 등을 추진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괄목할 만한 향상을 이룬 도매시장 유통인과 공사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21년 최우수 기관에 거듭나는 데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성수 사장은 “수도권 동북권 350만명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영도매시장의 성과는 농수산물 제값받기, 안전먹거리 공급, 지역경제발전 견인 목표에 공사 직원뿐 아니라 도매시장 유통인이 한마음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정성을 다한 덕분”이라며 “공기업 공영도매시장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