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소년 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한 가이드북 발간
김포시 청소년 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한 가이드북 발간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장직업체험처 158개소 정보 수록
현장직업체험 안내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 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현장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처 정보를 담은 '김포시 현장직업체험처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배포예정이다. 

가이드북은 격년으로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발간하고 있는 정보지로, 이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은 직업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현장직업체험처 가이드북은 온라인으로 김포시청소년재단 및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자료실)에서 볼 수 있으며 미션활동은 개별 인쇄하여 참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으로 관내 공공기관, 학교 및 체험처에 배부되어 홍보될 예정이다. 

이번 2021년도 가이드북은 기존과 차별화를 뒀다

첫째, 체험처 홈페이지가 연결된 QR코드 및 직업별 알찬 꿀팁을 새롭게 추가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더욱 더 다양한 정보와 함께 흥미롭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둘째, 청소년들의 직업체험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새로운 미션활동지를 도입하였다.

체험을 한 청소년들은 완성된 미션활동지와 체험 인증사진을 센터로 제출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게 된다. 또한, 우수한 활동 자에게는 센터에서 재단 이사장 명의의 우수청소년 표창도 준비됐다.

셋째, 체험 활동 체크리스트가 새롭게 수록됐다.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법과 활동 규칙에 대한 안전 유의사항을 체크할 수 있으며,  '새롭게 알게 된 것'과 '나의 소감'을 적어보며 단순한 1회성 체험활동이 아닌 구체적 직업 또는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현장직업체험처 가이드북 체험처는 6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공공기관(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김포시청,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김포시청소년재단 등)

△과학/기술(기아오토큐, 쓰리디토피아, 예스로봇아카데미, 원채널드론교육원, 클라스보쇼 등)

△교육/복지/의료(김포양곡간호학원, 김포우리병원, 서울여성병원, 설아인치과의원, 한국이주민복지회 등)

△문화/예술/체육(경기민요합창단, 김포다도박물관, 덕포진교육박물관, 리소가죽공예학원, 샌드아트 등)

△여가/식품(금나루전통체험장, 김포커피바리스타전문학원, 더땡큐팜딸기, 제일영농벼꽃농부, 커피아저씨 등)

△자연/동물(김포곤충농장, 꽃이되는시간, 동행동물병원, 월드꽃농원, 카페몽몽 등) 158개소의 체험처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현장직업체험처를 희망하는 사업주 또는 직업체험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