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을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
부산시,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을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
  • 윤준수 기자
  • 승인 2021.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 자치경찰에 시민을 담다’ 주제
각계 전문가·시민·공무원 60여명 참석
부산형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을 위한 시민 토론회. [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형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을 위한 시민 토론회. [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팍스경제TV 윤준수 기자] 부산시가 지난 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자치경찰제의 효율적인 준비와 안정적인 시행을 위한 ‘지역형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을 위한 시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부산 자치경찰에 시민을 담다’를 주제로 각계 전문가와 시민단체, 시·시의회 등 60여명이 모여 참석자의 생생한 의견과 제언을 듣고 함께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토론은 △지역형 자치경찰제의 효율적인 정착방안 발제(동의대 최종술 교수) △자유토론·의견수렴 △자치경찰제 준비 추진상황 보고(부산시) △방청객 의견수렴 및 질의답변순으로 진행했다.

현재 입법예고(2월 17일~3월 9일) 중인 부산시 자치경찰제 시행 조례(안)을 비롯한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한 다양한 현안·정책과제에 대해서 논의했다.

특히 시가 발표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자격요건과 결격사유 △위원회 사무기구 구성 △자치경찰위원회 청사 위치 선정 △위원회 운영경비 국비 확보방안 등에 대해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과 다양한 의견 제시가 이어졌다.

시는 이날 논의된 의견과 제언에 대해 충분한 협의와 검토를 통해서 자치경찰제 관련 정책과 제도에 단계적으로 지역형 자치경찰제가 안정적으로 도입·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선조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날 토론회에서 “각계 전문가·시민단체·부산경찰청 등 관계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으로 제도 시행 초기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지역 특성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