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명 돌파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명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5일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입자가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2019년 7월 자체기술로 개발했으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에서도 사용 가능한 은행권 대표 인증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2월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 사업자를 선정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올해 1월부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에서 KB모바일인증서로 간편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KB금융그룹 내 KB증권, KB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 주요 계열사 앱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가 사용 가능하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가 가능하다. 복잡한 암호 대신에 패턴?지문?Face ID(아이폰)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통장 개설부터 이체 및 상품가입까지 금융업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보안매체 없이도 편리하게 거래 가능하다.

KB모바일인증서는 국내 은행 중 유일하게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에까지 보안기술을 적용해 TEE(신뢰된 실행 환경,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라는 휴대폰의 독립된 보안영역에 인증서를 자동 저장시킴으로써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5000만원 초과 금액을 이체할 경우 ARS 인증의 추가 본인인증절차를 진행해 고객은 더욱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모바일인증서는 타 인증서와 달리 유효기간이 없다. 주기적으로 인증서를 갱신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인증서비스의 편리함을 높였다. 1년 동안 거래하지 않는 경우에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인증서를 재발급하도록 하여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특히 디지털 소외계층 등 비대면 발급이 어려운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면 일회용 신청 번호를 받아 KB모바일인증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KB모바일인증서의 활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국민의 일상생활에 친숙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