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프리미엄 주거상품이 뜬다...'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기자가 간다] 프리미엄 주거상품이 뜬다...'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자]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고가 주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정된 시간을 아끼고 최대한 편의를 누리고 싶어하는 소비 트렌드, 이른바 '편리미엄'이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부동산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는 건데요.

오늘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한 오피스텔에 나왔습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 상품입니다.

갈수록 고급 주거 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실제로 공급되는 양은 많지 않아 신규 분양을 앞둔 '안양 디오르나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수요자의 럭셔리한 주거 생활을 위한 인프라가 단지 안팎에 설계된 점입니다. 고급 마감재 시공, 명품 주방 가구 배치 등 수요자는 디테일한 부분에서까지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존 팬트리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유틸리티룸을 설계해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입주민을 위한 공간을 설계했습니다. 여기에 순환형 동선을 적용한 주거 편의성도 기대됩니다.

특히 84㎡형은 3룸으로 구성돼 4인가족도 만족하며 생활할 수 있습니다. 또 발코니의 서비스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대형건설사들이 1인가구 증가세에 발맞춰 소형오피스텔 잇따라 내놓고 있는데요. 안양 디오르나인에서도 소형타입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49㎡형도 사무공간과 방이 분리 되어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주거공간을 원하는 1인가구에게 맞춤형 주거 상품이 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누구나 편리하게 스마트 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 홈 IoT 솔루션을 적용해 입주민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으로 조명이나 가전제품 등 집안의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커뮤니티 예약부터 입주민 투표, 주차 제어, 음식 배달, 병원 진료 예약 등 다양한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는 일반 고급 주거시설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만큼 더욱 높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오피스텔은 기존 안양에 없던 대형 상업시설과 커뮤니티가 복합 조성될 계획으로, 높은 상품성이 기대되는데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끕니다. 호텔급 야외 인피니티 풀부터 스크린 골프 맘&키즈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일반 주택에서 누리기 어려웠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재환 / 분양관계자 : 저희는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커뮤니티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1~2블럭 합쳐서 약 800~900평 정도의 대규모 커뮤니티인데요. 대표적인 시설이 인피니티풀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 시설인데요. 이게 주상복합아파트 단지 내에 들어온다는 점에서 큰 차이점이 있고요. 두번째로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라운지. 호텔급에서나 확인할 수 있는 라운지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재택근무 확산 트렌드에 맞춰 개인 사무실이나 유튜브 및 그룹 스터디룸 등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프라이빗한 생활을 위한 개인 금고도 계획돼 있습니다.

여기에 교통입지도 좋습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원구 일대에 들어설 예정인데요.

[정재환 / 분양관계자 : 현재 안양로 관악대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환경이 굉장히 좋고요. 무엇보다도 2025년에 월곶-판교선이 개통하게 되면 (안양역 역사역을) 도보 5분 내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편입되게 됩니다.] 

반경 1km 내에는 1호선 안양역이 위치해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 이용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지와도 신속하게 오갈 수 있습니다.

또 인근 부지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정재환 / 분양관계자 : 사업지 남측에 복합행정업무타운이 2024년까지 준공 계획이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업무 시설이 들어오기 때문에 저희 사업지로의 주택수요가 집중될 수 있다라는 점을 꼽을 수 있고요. 주변으로 다양한 재개발 재건축이 현재 추진중에 있기 때문에 향후 이곳에 약 1만세대의 공동주택 신규단지가 조성될 계획입니다.]

고된 하루를 마치고 집에서 편히 쉬는 것만큼 행복한 건 없죠. 편의시설부터 교통망 , 인프라까지 갖춘 디오르나인이 프리미엄 주거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