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종목]공정위, 통신사 보조금 불공정 여부 조사
[뉴스로 보는 종목]공정위, 통신사 보조금 불공정 여부 조사
  • 김은지
  • 승인 2013.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리점측 “보조금은 판매 목표 강제 수단”
공정위, 강제성 조사 연구용역 발주
점검 후 판매장려금 규모 제한 할 수도…
지난달 방통위 철퇴 후 이통사 주가 상승
공정위 행보에 이통사 주가 흐름 관심


[아시아경제 김은지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스마트폰 보조금(판매장려금)이 대리점에 판매 목표를 강제하는 수단으로 악용되는지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같은 소식 한국경제신문이 보도했는데요.

공정위는 최근
,
통신 3사가 대리점에 지급하는 보조금의 경제적 효과에 관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어제 밝혔습니다.

보조금이 판매 목표를 강제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는 대리점 등의 신고가 잇따른 데 따른 조치인데요.

보조금이 대리점의 정상 유통 이윤을 넘어 판매 목표 달성을 강제하는 수단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이 드러나면 판매장려금 규모를 제한하는 등의 조치가 뒤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방송통신위원회는 과도한 단말기 보조금을 지급한 이동통신 3사에 과징금을 부과했는데요. 특히 KT를 시장 과열 주도 사업자로 판단하고 일주일 영업정지를 결정했습니다.

이후 이동통신 3사의 주가는 마케팅 경쟁이 완화될 것이란 전망에 오히려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공정위의 행보에 따라 이통사들의 주가 흐름이 또 어떻게 바뀔지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본 기사는 8월19일 아시아경제팍스TV <뉴스로 보는 종목>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동영상은 아시아경제팍스TV 홈페이지(paxtv.moneta.co.kr)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김은지 기자 eunji@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