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넷 와글와글]=살인진드기의 무리한 테마 엮기
[팍스넷 와글와글]=살인진드기의 무리한 테마 엮기
  • 김익수
  • 승인 2013.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시아경제 김익수 기자]◆살인진드기의 무리한 테마 엮기

최근 중국 신종 조류독감 테마에 이어 살인 진드기가 국내에서 출몰하자 개인투자자들은 관련 테마주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처럼 아직 살인진드기에 대한 항바이러스나 백신을 생산하는 기업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개인투자자 사이에서 관련성이 낮은 종목으로 무리수를 둔 테마 엮기가 자행되고 있다.

일단 진드기 살충제를 출시한 바 있는 대한뉴팜이 살인진드기 출몰 이후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볼 때 관련주로 인정하는 분위기다.

그러나 진드기를 필터로 걸러내는 크린앤사이언스와 극세사 침구용 섬유를 생산하는 웰크론의 투자자들은 자신의 종목이 살인진드기와 관련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으나 주가흐름은 크게 변화가 없었다.

웰크론 게시판의 아이디 ‘koda000’은 ‘이불을 얼굴 등 몸 전체를 가리지도 못하고, 이불속에 이미 진드기가 들어와 있는데 극세사 침구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 며 테마주의 기대를 버리기도 했다.

◆美 지미카터 방북의사에 방산주 vs 남북경협주의 개인투자자 격돌

개성공단 잠정폐쇄 소식에 방산주와 남북경협주의 주가가 상반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美 전대통령 지미카터의 방북의사를 두고 방산주와 남북경협주의 개인투자자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지미카터의 방북이 성사된다면 남북경협주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의견에 대해 방산설비 업체인 스페코의 아이디 ‘dudxhd000’은 방북이 성사되더라도 지미카터가 1924년생이고 김정은이가 1983년생으로 나이차가 워낙 커 대화가 안 통 할 것이라 폄하했고, 이에 질세라 남북경협株의 제룡전기의 투자자라고 밝힌 아이디 ‘gp000’는 지미카터가 쥐띠이고 김정은이가 개띠로 천생연분 조합이기 때문에 잘 통할 것이라고 반대의견을 내놓는 등 상호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싸이 시건방춤, 디아이 앞에서 춰라
싸이의 ‘젠틀맨’이 빌보드 순위에서 급락했다는 소식에 디아이 등 이른바 싸이 테마주들이 급락세를 이어갔다. 특히 가수 싸이의 아버지와 작은아버지가 회장, 부회장으로 있는 디아이가 ‘젠틀맨’의 빌보드 순위 급락으로 주가가 맥을 못추자 싸이 관련주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들은 빌보드 순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디아이 게시판의 아이디 ‘yy000’은 최근의 빌보드 순위는 싸이가 미국에 건너가기 전에 집계된 순위이기 때문에 미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된다면 다시 빌보드 순위가 상승할 것이라며, 다저스 구장에서 류현진 응원했던 것처럼 디아이 본사 앞에서 시건방춤을 춰야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주장을 하고 나섰다



김익수 기자 iskim200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