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ETF도 金이 대세"...한투운용 '금 현물 ETF' 6개월간 12% 수익률
[영상] "ETF도 金이 대세"...한투운용 '금 현물 ETF' 6개월간 12% 수익률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한국투자신탁운용 '금 시장 활성화' 인정받아 한국거래소 공로패 수상

[앵커]
금값이 계속 치솟으면서 금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도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한 금 현물 ETF를 운용 중인 한국투자신탁운용을 한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KRX 금 현물 ETF'가 금값 상승과 함께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한 금 현물 ETF로, 어느새 순자산액 15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ETF는 최근 6개월간 12%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원자재 ETF의 평균 수익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개인투자자의 매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는 올해 5거래일을 제외하고 총 49거래일간 ACE KRX 금 현물 ETF를 순매수했습니다. 이 기간에 개인투자자의 순매수 금액은 159억원에 달합니다.

이처럼 좋은 성과를 내는 'ACE KRX 금 현물 ETF'는 거래소 금 현물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인터뷰] 김승현 /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런던 금 시장협회가 있습니다. LBMA라고 합니다. 공신력 있는 금 가격을 산출하는 협회입니다. 협회에서 발표하는 국제 금 현물에 대한 시세와 함께 원화 대비 달러 환율을 포함한 가격인 KRX 금 현물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입니다. 즉, 원화로 환산된 금 현물 가격을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금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거래소 금 시장 10주년 세미나에서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김승현 /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
저희 ACE KRX 금 현물 ETF가 상장하기까지는 1년 넘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한국거래소를 비롯한 예탁원 또는 사무관리회사, 신탁업자 등 유관 기관들의 큰 협조가 있었기에 국내 최초 금 현물에 투자하는 ETF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금뿐 아니라 새로운 영역의 ETF를 지속해서 개발할 방침입니다.

팍스경제TV 한상현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